‘2014광주비엔날레’ 청소년 교육자료 개발
상태바
‘2014광주비엔날레’ 청소년 교육자료 개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2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교육계 공동 개발 … 교육의 장 역할 ‘강화’

[광주=광주타임즈] (재)광주비엔날레가 단체 관람 학생들을 위한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자료인 ‘광주비엔날레 Edu pack’은 2014광주비엔날레 주요 작품을 수록해 전시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광주비엔날레 Edu pack’은 20주년을 맞은 광주비엔날레의 역사와 의미, 동시대 현대미술의 흐름, 현대미술 감상 노하우, 2014광주비엔날레 전시의 성격 및 대표작 등을 아우른다.

초·중·고교 미술 교과서에 나오는 현대미술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미술 교과서에 등장하는 팝아트와 미니멀아트, 설치미술, 여성주의 미술 등 이론적 기반과 함께 작품을 소개하면서 교육적 효과를 높인 게 특징이다.

전시 기획하기 등 실습형으로 구성되면서 사고력을 확장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2014광주비엔날레 전시를 보다 재미있고 유익하게 감상하고 싶은 학생들은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가져오면 된다.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현장에서도 1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분량은 12페이지이다. (재)광주비엔날레가 학계와 교육계와 공동 개발한 이번 교육 자료를 통해 현대미술 교육의 장 역할을 하면서 청소년들과 더욱 소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