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여수시장배 전국 카약대회’
상태바
‘제1회 여수시장배 전국 카약대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8.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웅천친수공원해변서 …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여수=광주타임즈] 서상민 기자 = 제1회 여수시장배 전국카약대회가 ‘함께海요!’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3일 웅천친수공원 해변에서 개최된다.

2개 부문 3종 12경기 종목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싯온카약 부문에 초·중·고·성인 남녀의 개인전과 가족·남여혼성부가 2인 복식을 이뤄 참가한다.

또한 싯인카약 부문에는 성인 남녀 개인전 등이 열려 1000여명의 선수 및 가족이 참여하게 된다.

특히 가족, 친구, 연인, 동호인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하는 참여형 대회로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여수를 찾을 것으로 보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대 체험행사로 바나나시소, 수상트램폴린, 블롭점프, 에어 풀장 등 해양어드벤처를 운영해 동반 가족과 관광객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카약 전복 시 인명 구조 기술인 에스키모롤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해 관심을 고조시킬 전망이다.

시는 당초 이번 대회를 이달 9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제11호 태풍 ‘할롱’의 북상으로 부득이 일정을 연기했다.

앞서 시는 해양레저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웅천친수공원 해변과 세계박람회장에서 카약 무료 체험장을 운영하면서 관광객들과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지로 선정된 여수는 2012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발판 삼아 명실상부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도시로 크게 발돋움하면서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