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서면 청소골 종합계획 절실”
상태바
“순천 서면 청소골 종합계획 절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철균 시의원 “市체류형 관광활성화 위해 필요” 주장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 순천시의회(의장 김병권) 정철균 의원이 제187회 순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순천시 체류형 관광활성화를 위한 청소골 종합계획 수립 촉구를 강력히 요청했다.

정 의원은 서면 청소골을 자연수림이 울창한 계족산 등산로와 함께 3㎞에 달하는 청소골계곡은 물이 맑고 주위환경이 깨끗하여 수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가족단위로 즐겨찾는 유원지로 현재까지 20만명이 다녀간 순천시의 훌륭한 자산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이렇게 어렵게 찾아오는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이나 화장실 같은 편의시설이 전혀 뒷받침이 안 되어 있다며, 순천만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체류형 관광벨트라인을 구축하기 위해서라도 “중장기 종합계획이 조속히 수립되어 정비되고 유지되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지난 1995년 ‘통합 순천시 건설 종합 계획서’, 2000년 ‘순천시정 업무효율화를 위한 경영진단용역결과서’, ‘순천시 관광종합개발 기본계획’등을 예를 들며 계획에 그치는 용역결과가 아닌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2014업무계획과 예산편성 시기에 맞춰 발언함으로써 행정의 지혜를 모아주기를 당부하며 순천시 체류형 관광활성화를 위한 청소골 종합계획수립의 필요성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