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설명회
상태바
강진군‘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설명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23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행사장·주차장·인근 도로변 등 예초작업

[강진=광주타임즈]김용수 기자= 강진군은 지난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내용 의견수렴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 자리에는 강진군 지역사회복지 대표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사회복지 시설종사자등 각계각층의 군민 60여명이 참석해 복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제3기 지역사회복지 계획’은 2015년 1월부터~2018년 12월 31일까지 4년간의 강진군의 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기둥을 세우는 전략계획이며 집행사업이다.

군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성취해야할 비전과 목표·핵심과제를 도출하고 세부사업들은 합의과정을 통해 수립하는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은 '사회복지사업법'이라는 제도적 장치 속에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중심이 되고 관의 행정적인 지원 속에 맞춤형 통합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강진군 복지의 종합계획이다.

군은 지난 3월 (사)전남정책개발연구원과 연구용역협약을 체결한 이후 410여 가구에 대한 주민 욕구조사와 지역복지 자원조사를 실시했으며 포커스 그룹(TF팀 요원)의 인터뷰 실시와 샘플링 작업등을 완성해 복지계획에 대한 초안을 설계했다.

그동안 강진군 사회복지공무원과 시설종사자들로 구성된 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위원과 복지계획TF팀 요원을 중심으로 강진군 복지행정의 미래비전, 개혁과제, 사람중심 소통행정의 3대과제를 작성해 총 20여 회가 넘는 회의와 토론을 통해 현재 '제3기 지역사회 복지계획'에 대한 밑그림을 완성하게 되었다.

설명회 개최 이후 의견수렴내용을 추가 반영해 9월 말까지 강진군복지 대표협의체 심의와 강진원 군수의 최종 확인 후 전남도에 보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