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인도네시아 칠레곤市, 우호도시 협약
상태바
광양시-인도네시아 칠레곤市, 우호도시 협약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2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서비스·체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서 활발한 교류 ‘기대’

[광양=광주타임즈]정광훈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가 인도네시아 칠레곤市(시장 이만 아리야디)와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칠레곤市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차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전략적 항만 산업도시로 포스코, 롯데 등 한국기업이 대규모 진출해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 핵심 철강도시이다.

이번 협약은 포스코가 인도네시아 국영 철강기업인 크라카타우스틸과 합작해 칠레곤에 연산 300만t 규모의 일관제철소를 건설하면서 비롯되었는데 현지 근로자 219명이 2012년과 2013년 8차에 걸쳐 광양에서 조업연수를 받으며 광양에 대해 깊은 호감을 가지게 되었고 우호적인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칠레곤市에서 도시교류를 적극 제의함에 따라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날 정현복 광양시장과 이만 아리야디 칠레곤 시장은 협약을 호혜평등의 원칙에 입각해 상호 이해와 공동번영을 위해 ▲ 도시계획, 환경, 교통, 항만행정, 교육, 보건,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증진 ▲ 상호 친선과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시와 민간단체의 직접적인 연계 및 교류 지원 등에 서로 힘쓰기로 합의했다.

정현복 시장은 “양 도시는 철강과 항만, 축구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도시로 앞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해 산업뿐만 아니라 무역, 서비스, 체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펼쳐나가게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계층의 상호 교류와 지역기업의 현지진출을 위한 경제교류 등 내실 있는 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