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보건의료계획수립 주민공청회
상태바
영암, 보건의료계획수립 주민공청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0.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미래의 약속 氣찬 영암'비전 제시

[영암=광주타임즈]조대호 기자=영암군이 지난 21일 영암군보건소 회의실에서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과 관련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날 공청회에는 전동평 영암군수를 포함하여 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 지역사회 복지관련 전문가, 지역주민, 관련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2015년 부터 2018년 까지 4년간의 보건의료계획 추진에 따른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영암군보건소는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면서 주민 여론조사, 지역사회 현황 자료조사를 실시하고, 분석결과를 계획수립에 적극 반영하였고, 5월부터 실무기획팀을 27명(공무원 23, 교수 2, 심의위원회 위원 2)으로 구성하여 수차례 회의를 통해 계획을 수립해 왔다.

특히,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정․보완, 오는 28일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군 의회 의결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미래의 약속 氣찬 영암' 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군민의 평생건강 확보를 위해 예방과 건강증진을 중심으로 유아기에서 노년기까지 생애주기별 건강프로그램 운영, 군민의 평생건강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