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경제작물 시범사업 종합 평가회
상태바
보성군, 경제작물 시범사업 종합 평가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기술 확대·새소득작물 발굴 … 농가 소득증대 기여
[보성=광주타임즈]최광주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특성에 맞는 소득작목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생산기술을 신속 보급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4년 경제작물 시범사업 종합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채소, 과수, 화훼, 특작, 축산분야 시범사업 현지포장 6개소를 순회 방문해 농가별 우수사례발표와 작목별 생육작황을 비교 평가하는 등 금년도 경제작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우수 선진농업 현장을 둘러보고 수입개방에 대응한 경쟁력 있는 작목 선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용부 군수는 “금년도에는 잦은 강우와 태풍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다행히 가을철 날씨가 좋아 수확을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평가회를 통해 새로운 소득작목 확대로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소장 박현구)에서는 올해 9개 분야에 21개소의 시범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소득작목의 신품종과 신기술을 신속하게 농가에 보급하고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해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새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