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여성취업지원 우수사례
상태바
광주시, 여성취업지원 우수사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새일센터 우수상, 서·북구새일센터 장려상
[광주=광주타임즈] 광주시는 ‘2014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집단상담사례 우수상 1건, 취업성공사례 장려상 2건을 수상하는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공동 주최로 지난달 27일 서울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전국 130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와 10개 광역본부 새일센터의 취업설계사, 직업상담사와 17개 시·도 공무원 2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대회에서는 새일센터별로 취업성공, 구인처 발굴, 집단상담, 나만의 에피소드, 센터사업 사례 등 분야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35건)를 발표하고, 참여자 현장 투표를 통해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 경진대회는 여성취업지원기관인 새일센터 간 정보를 교류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지난 2010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광주시의 우수 사례는 새일센터의 성공 이야기를 나누고,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줄 수 있는 사례로 ▲광산새일센터의 집단상담 사례 ‘다문화 여성들, 꿈과 희망을 날개를 달다’가 우수상 ▲취업성공사례로 서구새일센터 ‘10년의 갈망’, 북구새일센터 ‘선생님. 면접 볼 때는 청바지에 운동화 차림으로 가세요’가 장려상을 각각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