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룡지구 택지개발 특혜 수사 속도
상태바
오룡지구 택지개발 특혜 수사 속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2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檢, 전남개발公 실무자 소환…유착의혹 집중 조사
[전남=광주타임즈]양승만 기자=검찰이 전남개발공사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22일 광주지검 목포지청에 따르면 검찰은 지난 주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실무자인 전남개발공사 A 팀장을 소환했다.

검찰은 A 팀장을 상대로 전남도 감사관실이 지적했던 업체와의 유착 의혹 등을 집중 조사했다.

사업 실무자인 A 팀장이 소환됨에 따라 조만간 임원급 관계자 등에 대한 소환도 임박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검찰은 전남개발공사가 이사회 의결을 거치지 않고 예산도 확보하지 않은 채 오룡지구 공사를 성급하게 발주한 배경을 추적하고 있다.

특히 업체와 유착 의혹이 제기된 감리용역 분할 발주, 기술평가심사위원 무자격자 선정 등에 대해서도 대가성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지난 9일 수사를 의뢰한 전남도 감사관실 관계자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마쳤다.

검찰 관계자는 “특혜 의혹과 관련해 확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수사 상황은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전남도 감사 결과 전남개발공사는 지난해 12월 이사회 의결도 거치지 않은 채 총 사업비 5280억원대의 오룡지구 택지개발 공사를 발주하고, 예산도 편성하지 않고 1단계 공사(522억원)와 45억원의 책임감리 용역을 계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자체 감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데도 특정 업체와 전면책임감리 용역 계약을 체결해 40억1155만원의 예산을 낭비하고, 부당하게 감리용역을 분할 발주 했다며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