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띠 매는 시간 5초면 충분
상태바
안전띠 매는 시간 5초면 충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경찰청 제2기동대 강탁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경찰에서는 안전띠미착용 운전자 및 교통사고 요인행위인 정지선위반행위, 음주운전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여 전국적으로 교통사망사고가 크게 줄어들었다.

안전띠의 줄을 느슨하게 하고 운전하는 사람 또는 안전띠를 어깨밑으로 빼내 운전하는 사람, 허리부분에만 안전띠를 매는 사람, 단지 경찰단속을 피하기 위해 형식적으로 착용하는 사람을 보고 운전자에게 현지 계도와 안전띠 착용법을 설명해 주어도 기분은 씁슬하다.

자신의 생명을 지켜주는 안전띠를 약간의 불편을 참지 못해 요령을 부리고, 단지 경찰관의 단속을 피하기 위하여 형식적으로 안전띠를 착용하는 행태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지 못한다.

좌석안전띠를 완벽하게 착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초면 충분하다. 잠깐의 시간 투자로 내 생명을 지킬 수 있다면 그만큼 득이 되는 일이 또 있을까. 바쁜 일상이지만 조금만 마음의 여유를 갖고 지인에게 차를 한잔 권하듯 차량을 출발하기 전 동승자에게 안전띠 착용을 권해보자.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세계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도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고 있는 운전자를 쉽게 볼 수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 교통사고는 순식간에 벌어지고 내 과실이 없더라도 발생하게 된다. 교통사고시 내 생명을 지키는 것은 안전띠 착용이라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