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특산물 가공 경쟁력 강화 총력
상태바
강진군, 농특산물 가공 경쟁력 강화 총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5.0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세식품업체 1억원 사업비 특별지원
[강진=광주타임즈] 강진군이 대형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지원해 오던 지원사업을 소규모 영세 가공업체에도 지원을 강화에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강진군은 원료가격 상승에 따른 경영 자금난과 고령화로 인한 인력난 등 총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규모 가공업체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후 의견을 수렴해 지역의 영세 가공업체가 소외 받지 않고 경쟁력 있는 식품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1회 추경에 1억원 예산을 세워 시설 기계 장비 및 포장재 구입 등에 특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농특산물 가공 식품분야 업체로 강진군 식품제조 영업허가 및 관할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고, 합법적인 사업장으로 건축물대장이 등재된 소규모 가공업체인 경우에만 지원한다.

지원업체 선정은 매출실적, 사업자등록, 자부담확보능력, 지역농산물사용, 추진의지, 통신판매업신고 등을 고려하여 평가한 후 지원 할 예정이며, 지원비율은 군비 50%, 보조 50%로 다수의 영세가공업체에 고루 지원 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읍ㆍ면에 비치된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읍ㆍ면사무소 산업계에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지원사업이 강진 영세가공업체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영세가공업체가 자립 생존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