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U대회 단일팀 구성” 정부에 촉구
상태바
박주선 “U대회 단일팀 구성” 정부에 촉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12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진태호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박주선 의원(광주 동구)은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남북단일팀 구성을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국회 평창동계올림픽 및 국제경기지원특별위원회(이하 국제경기특위) 박주선 위원장은 12일 국제경기특위 전체회의에서 “금년 중 남북한 간의 의미 있는 스포츠ㆍ문화ㆍ예술분야의 교류와 민간 차원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지난 3·1절 기념사를 인용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자세 전환을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특히 “광주 하계 U대회와 같은 국제경기대회를 통하여 남북화해와 한반도 평화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는 것은 국제경기대회 지원법 상 정부의 의무”라고 강조하면서, 오는 7월 U대회 남북단일팀 구성을 위해 정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지난 3일 광주 U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열린 국제경기특위 전체회의에서 박 위원장이 제기했던 국제경기특위 차원의 ‘광주U대회 남북단일팀 구성촉구 결의안’은 새누리당 의원들이 “좀 더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혀옴에 따라 이번 회의에서 채택되지 못했다. 이에 박주선 위원장은 “여ㆍ야 간사가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합의해주기를 바라며, 합의되면 3월 말이라도 한 번 더 회의를 열어 결의안을 채택하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