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잠재 투자기업 발굴 '박차'
상태바
신안군, 잠재 투자기업 발굴 '박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1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교통·건설 등 지역홍보 앞장

[신안=광주타임즈]홍준원 기자=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지난 10일 경제계 인사 25명의 모임장소인 서울을 직접 찾아가 신안군 홍보와 투자여건 등을 소개했다.

이날 신안군수는 특색있는 천혜의 자연경관, 2017년 개통예정인 압해~암태간 새천년 대교, 흑산 소형공항 건설과 십자형 도로망 구축 등 수도권과 전국을 완벽하게 연결하는 투자 입지여건 등을 설명했다.

경제계 인사들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한 신안군의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높이 샀으며, 참석자 모두가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등 깊은 관심을 가졌다.

최근 신안군은 전국에서 자연환경이 우수한 슬로시티가 선정되어 전 국민이 관심을 갖게 되었고, 다도해의 알려지지 않은 1,0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신안이 전 국민의 관광지로 급 부상하고 있다.

이에 중국의 요우커 1억명의 관광 시장이 될 수 있는 환경을 갖고 있으므로 문화와 해양관광레저산업등을 적극 활용 신 성장동력을 찾고 정책은 이에 걸맞게 거시적으로 국가적 차원에서 접근해야 할 시점으로 보고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잠재투자 기업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투자기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직접적인 투자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마련하고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