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LF아울렛 ‘행정특혜’ 의혹…광양시장 고발
상태바
광양LF아울렛 ‘행정특혜’ 의혹…광양시장 고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2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점반대 비상대책위, 순천지청에 수사 의뢰
“공익목적 토지용도 변경, 재벌이익에 사용”
[광양=광주타임즈]정광훈 기자=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이 선거 공약이행을 위해 추진 중인 '광양LF아울렛'이 행정 특혜 의혹을 받고 있다.

'광양 LF 아울렛 입점반대 비상대책위원회'와 생활정치네트워크 '우리순천'은 26일 오전 광주지검 순천지청 앞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정현복 광양시장 고발 및 순천·광양 여론조사결과를 발표했다.

대책위는 고발장을 통해 "정 시장이 LF아울렛 측에 '행정특혜'를 제공한 의혹이 있다"면서 검찰 수사를 요청 했다.

고발장에는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해야 할 토지용도 변경(지구단위계획 변경)을 재벌의 이익만을 위해 사용했다는 의혹을 담았다.

또 광양시가 근거 없는 지역경기활성화를 과장하는 말을 유포하고 있으며 이는 공직자 윤리규정에 반하고 있다는 점도 수사의뢰 대상에 포함시켰다.

앞서 '우리순천'은 LF아울렛 입점시 광양시를 비롯해 상권영향권 안에 있는 순천 등 20대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95%신뢰수준 ±3.1P)

여론조사는 자동전화조사 방식으로 하루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도움이 되는가, 주변 상가 피해 등 다양한 문항을 질문했다.

우선 '지역상권영향평가'를 누가 해야 하느냐는 질문은 행정기관과 대학전문가가 수행해야 한다는 비율이 76%를 넘었다.

입주업체인 LF 아울렛이 해야 한다는 답은 6.4%로 나타났다.

현재 유통산업발전법상 입주업체가 '지역상권영향평가'를 하도록 규정돼 있다. 하지만 순천과 광양 주민들은 좀 더 객관적인 곳에서 '지역상권영향평가'를 해야 한다는 답이 압도적이었다.

이와 함께 입점에 따른 피해사실을 들어본 주민들은 59.1%였다. 이는 입점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이 크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또 고용창출이나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대형유통시설 27.1% 보다는 직접고용비율이 높은 산업시설이 유치돼야 한다는 의견이 34.7%로 높게 조사됐다.

실제 응답자들은 대형유통시설은 지역 간 갈등과 분쟁의 요소가 많기 때문에 인근 지역과의 상생 및 타 자치단체간 이해 관계를 위해서는 고용비율이 높은 산업시설 유치 노력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주민 여론조사에서 반대 비율이 33.3%로 나타났으며 이는 지난 4일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입점 반대가 15% 나온 것에 비해서 크게 상승한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