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중학교 야간공부방 급식비 지원
상태바
강진군, 중학교 야간공부방 급식비 지원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5.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면단위 학생들의 학력신장에 힘쓸 터

[강진=광주타임즈] 김용수 기자 = 강진군은 관내 중학교 3개교에 야간공부방 운영비를 지원하여 학교 이외의 교육시설이 없는 면단위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열악한 면단위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도시지역에 비해 교육격차가 심한 면단위 학생들에게 학습의 결손 예방 및 부모의 보살핌이 부족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방과 후 야간공부방 운영으로 해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범운영에 나선 야간공부방은 5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국어, 영어, 수학 3개 과목 이외에 사회, 과학도 공부하고, 계획에 대한 책임감과 시간관리 능력이 길러질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시간도 갖는다.

군은 칠량중학교, 병영중학교, 도암중학교 115여명의 학생들에게 급식비(석식, 간식), 귀가교통비 등에 5천900만원을 지원하며, 특히 면내 식당과 택시부를 이용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학습의 사각지대에 놓인 농산어촌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야간공부방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공부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자체가 나서 인재 양성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9개 중학교 학생들의 기초학력증진 사업인 으뜸인재 육성 지원사업에도 4천400만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