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녹색에너지 체험전 개최
상태바
나주시, 녹색에너지 체험전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6.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일부터 나흘간 영산강체육공원서 관람·체험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국내의 주요 에너지 유관 기관들이 대거 참여하여 에너지 정책, 에너지신기술등 에너지 관련 산업과 체험물을 총망라하는 에너지 분야의 전시·관람·체험 종합 전시회인 ‘2015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이 6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영산강 체육공원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은 올해로 11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나주에서는 처음 열리는 대규모 에너지 체험행사로 전시관은 전력,천연가스,원자자력, 석유, 지역난방 등 에너지자원별 총 6개의 전시관과 에너지 체험 주제관으로 구성된다.

체험 및 부대행사로는 배움관,체험관,영상관,창작관이 별도로 운영되어 태양광자동차만들기, 에너지와 나의 건강,그린에너지 교육등 다양한 체험과 창작을 통한 살아있는 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나주시에서는 에너지밸리의 청사진과 금년 10월이면 완료되는 에너지밸리 첫 번째 실행사업인 원도심 지중화 특화거리 조성, 나주시의 에너지생산 및 사용, 신재생에너지 생산, 혁신도시이전이관 소개, 산업단지 분양홍보를 내용으로 하는 에너지밸리 홍보관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에너지 수도로 발돋움하는 나주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은 빛가람 에너지밸리와 함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열린다는데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며 “한전을 비롯한 에너지공기업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지역 이미지 제고는 물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는 녹색에너지에 대한 관람·체험을 통한 살아 있는 교육과 산업단지 분양, 기업유치 홍보 등의 부수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다각적인 준비를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