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광두레사업' 참여 주민공동체 모집
상태바
이천시 '관광두레사업' 참여 주민공동체 모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6.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 연계
[전국=광주타임즈】광주타임즈 = 경기 이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15년 관광두레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 사업에 참여할 주민공동체를 7월16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관광두레 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새로운 방식의 지역 관광발전 모델이다.

관광사업의 창업 및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주민공동체를 발굴해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자발성과 지속 가능성을 갖춘 사업체로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 자격은 관광사업(여행알선, 체험마을, 식음, 기념품, 숙박, 레저스포츠, 복합)의 창업 및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주민공동체(주민 포함 5인 이상 공동체)다.

사업은 올해부터 3년간이다.

올해는 관광두레 주민공동체 발굴 및 사업계획 수립, 2차 년도는 창업 및 경영개선 지원을 통한 성공 창업 및 경영개선 유도, 3차 년도는 안정 성장 기반 구축 및 관광두레 네트워크 운영을 추진하게 된다.

주민공동체로 선정되면 선진지 견학, 창업실무 교육, 맞춤형 멘토링, 창업실무,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등 창업 및 사업 전개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지원비는 공동체 별로 최대 5000만원이다.

참여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재된 사업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천시 관광두레 담당 PD에게 이메일(myatti@empas.com)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새로운 지역관광모델을 만들어갈 이번 관광두레 주민공동체 모집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공동체의 많은 신청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