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병하치' 한방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고흥군, '동병하치' 한방프로그램 운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7.0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감기 합병증·배앓이 등 효과

[고흥=광주타임즈]류용석 기자=고흥군(군수 박병종)은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만3~5세 드림스타트 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동병하치 한방프로그램 운영으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 예방교육에 나서고 있다.

동병하치란 여름에 면역력을 강화시켜 겨울철 쉽게 찾아드는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한의학 치료법 중 하나이다.

평소 호흡기 질환인 비염, 중이염, 축농증 등 감기 합병증이 잦은 아이, 땀이 너무 많은 아이, 장염, 변비 설사 등 배앓이가 잦은 아동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드림스타트 지원단 후원으로 실시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함소아 제약회사와 연계하여 30개의 약선 음료 '생맥차'를 드림스타트 대상자 가정 방문을 통해 복용방법과 개인위생 관리요령 및 질병예방 교육을 병행해서 제공 실시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 학부모는 “우리아이가 일 년 내내 감기와 중이염으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통해 호흡기질환 예방법을 알게 되었고 생맥차 복용으로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고흥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동병하치 프로그램 시행으로 몸이 허약한 드림스타트 관리 아동들이 겨울에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기능을 증강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