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관절 튼튼 운동교실 '인기'
상태바
고흥군, 관절 튼튼 운동교실 '인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9.1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맞춤형 지도·체성분 분석 등 서비스 제공

[고흥=광주타임즈]류용석 기자=고흥군이 관절질환을 앓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관절 튼튼 스스로 운동교실’을 운영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9일 열린 아쿠아(수중) 관절운동교실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시작으로 오는 14일부터 2015년 제3기 운동교실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고흥군은 노령인구와 농?어업 종사자가 많아 대다수의 주민들이 관절질환을 앓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02년부터 본 프로그램을 운영해 약 3,0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했다.

아쿠아(수중) 관절운동교실은 매 기별 40명이 참여해 주 2회, 12주간 운영된다.

고흥군 보건소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1:1 맞춤형 운동 지도, 체성분 분석, 혈당 체크 등 개인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후에는 건강조사를 통해 운동 전·후 건강상태를 비교하여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도 함께 안내하고 있다.

70대 건강교실 참여자는 “노인들한테는 관절에 무리가 없는 수중운동이 최고”라며 “군에서 제공하는 다른 운동교실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에게 올바른 걷기 운동과 찾아가는 건강교실 운영 등 맞춤형 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어르신이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