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농업인의 날 한마음대회’성료
상태바
영광군,‘농업인의 날 한마음대회’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1.1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단체 1000여명 참석, 농업경쟁력 확보 다짐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영광군 '농업인의 날 학습단체 한마음대회'가 지난 1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한국농업경영인영광군연합회 등 5개 농업인단체 회원 1,000여명이 모여 식전행사로 학생4-H회(영산성지고) 사물놀이, 생활개선회원 과제활동(라인댄스, 난타, 부채춤)을 발표하였고, 학습단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 학습단체회장으로부터 농업인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금번 행사는 영광 군수를 비롯한 귀빈이 참여하여 떡 케이크 컷팅식을 가졌으며, 당면한 농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의 6차산업 활성화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영자 회원(생활개선회), 박민호 회원(4-H회)이 학습단체 대표로 ‘농업경쟁력 강화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였다.

또한 학습단체 회원들이 농사일을 하면서 틈틈이 배운 퓨전떡 ? 한지공예, 이색농산물 ? 가공식품, 농기계 및 농기계사진 전시 등 학습단체 회원들의 솜씨를 선보였으며, 생활개선 과제활동 발표에 이어 농업인 단체의 한마음 다짐을 위한 한마당게임, 장기자랑 등 신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김준성 영광군수는“학습단체 회원 여러분의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생각이 모아진다면 당면한 농업위기 극복은 물론 우리 농업?농촌의 변화와 발전을 앞당길 수 있으며 그 선봉에 여러분이 계셔서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농업경영인 영광군연합회장(김광우)은 대회사를 통해 “한중FTA, 쌀 관세화 등으로 어려운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 학습단체가 앞장서서 해결할 것과 농업의 6차산업 활성화를 통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 학습단체가 지역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영광=임두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