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 무료운영
상태바
완도군,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 무료운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1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016 해상왕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를 4월부터 12월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완도군이 주관하고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이 후원하는 이번아카데미는 장보고기념관과 청해진 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해상왕 장보고 리더쉽 아카데미는 신우철 군수의 공약사항으로, 1200년 전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동북아 해상무역을 경영했던 장보고의 해양개척정신과 도전정신, 애민정신, 세계화 정신 등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6 해상왕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는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기관단체 임직원, 대학생, 군인,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장보고 전문강사와 연구가를 초빙해 강의를 듣고, 장보고의 발자취를 보고 느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장보고 리더십 교육, 현장교육, 체험활동 등을 통해 장보고의 정신을 배우는 아카데미다.

장보고 리더십 교육은 해상왕 장보고 일대기와 해상 무역활동 교육을 통한 해양개척정신과 도전정신에 대해 강의를 하며, 현장교육은 장보고기념관 관람, 청해진 유적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체험활동은 활쏘기, 해양 노젓기, 전통의상 체험 등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교통이 불편해 이동이 어려운 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청소년과 일반인이 해상왕 장보고의 정신을 재조명하고 세계화를 향해 나아가는 우수한 인재 육성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는 4월부터 12월까지 장보고기념관 및 청해진 유적지 일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완도군 장보고유적관리사업소( 061-550- 6945)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