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타워에 모노레일 들어선다
상태바
완도타워에 모노레일 들어선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노레일(주)와 업무협약 가져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4일 한국모노레일(주)과 ‘완도타워 모노레일 민간투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신우철 완도군수와 황무영 한국모노레일(주) 대표는 상호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협력해 발전해 나가자고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한국모노레일(주)측은 다도해일출공원 입구부터 타원근처까지 530m구간을 약 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전기식 모노레일카를 설치하고, 완도군은 토지사용 승락 등 행ㆍ재정적 지원을 포함한 제반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완도군은 새로운 관광시설 기반 확보와 함께 완도타워 접근이 더욱 쉬어져 청산도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도 완도타워로 끌어들일 수 있을 걸로 기대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타워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절경을 볼 수 있는 완도군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지만, 그동안 접근성이 좋지 않아 관광객들이 쉽게 오지 못했다”며 “이번 모노레일 설치로 관광객들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하게 되어 완도군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할 걸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타워 모노레일카는 내년 4월 14일부터 24일간 열리는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시기에 맞춰 2017년 3월에 개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