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교육
상태바
영광군,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교육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2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최근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실시했다.

‘강소농’이란 경쟁국에 비해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한국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품목별 소모임체 육성을 통해 소농의 약점을 강점으로 탈바꿈시키는 실천 프로젝트로서 최근 급변하는 농촌 환경에 대응하고 농가 경영 개선으로 농업소득을 올리는 부자농업을 지향하고 있다.

이에 따른 강소농교육은 농가 진단, 처방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으로 기술경영 역량 향상과 농가경영 개선을 유도하고 농업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단계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1년부터 강소농에 선정된 농가와 2016년 강소농 신청 농가중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농가별 현황분석기록, 경영개선 항목에 대한 이해와 경영개선 노트 작성법, 농산물 부가가치 창출 마케팅 등 강소농 심화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우리 영광농업인이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6차 산업으로 도약하는 창업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2011년도부터 2015년도 까지 지속적으로 350여명의 강소농을 육성 하였으며 현재 강소농 소모임체 기반의 대표적인 모임체로는 ‘별난농부들’과 ‘참농군’ 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