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청소년의 참여가 지역의 미래를 바꾼다
상태바
장흥군, 청소년의 참여가 지역의 미래를 바꾼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5.1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청소년수련관 ‘장흥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청소년정책 관련 의견제시, 토론회, 캠페인 등 펼칠 예정
[장흥=광주타임즈]서영진 기자=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위명온)은 최근 장흥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장흥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흥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청소년의 자치권확대를 근거로 설립된 기구로, 청소년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한다.

특히,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이날 위촉식을 마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으로 장흥군과 함께 장흥청소년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제시, 토론회,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등 청소년 관련 대외활동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2016년 장흥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청소년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장 김유선(장흥고), 부위원장 임정민(장평중) 학생이 선출되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유선 양은 “지역청소년들의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점에 대해 위원들과 토의하여 개선점을 찾고 해결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며, “위원들과 화합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자치활동(동아리), 청소년환경체험활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5월부터 8월까지는 장흥토요시장에서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12시30분에 청소년수련관동아리 청소년들이 밴드, 노래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