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위 관계자들 ‘잇속 챙기기’ 그들만의 담양대나무축제
상태바
축제위 관계자들 ‘잇속 챙기기’ 그들만의 담양대나무축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5.29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프로그램과 유사, 접수시한 넘긴 A이사 제안 채택
부가세 면제 받으려 다른 단체명으로 계약 ‘편법’도
이사 다수·축제운영진 등 전시·판매 수익시설 운영 논란

주민 “직권남용 여부 철저 조사해야” 촉구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지난 8일 막을 내린 제18회 담양대나무축제 프로그램 선정과정에서 축제위원회 일부 이사들과 운영진이 직권을 남용, 각종 특혜를 누렸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27일 (사)담양대나무축제위원회에 따르면 기존 대나무 축제 때 없었던 참신한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지난 2월16일부터 같은 달 23일까지 8일간 각종 전시·체험·공연·시설물 프로그램을 공모했다.

하지만 이같은 공고내용과는 달리 전시·체험 프로그램에 당선된 A씨(문화예술담협동조합 이사)의 ‘추억의 죽물시장 재현’ 제안서는 기존 대나무축제에서 진행됐던 ‘죽물시장 가는 길’ 프로그램과 제안 명칭만 살짝 바뀌었을 뿐 내용은 거의 흡사하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더욱이 대나무축제위원회 계약서상에는 프로그램 접수 마감일이 지난 2월23일 오후 6시까지로 한정돼 있지만 A씨의 제안서는 3월 9일에서야 접수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을 키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안자 A씨는 영리단체인 문화예술담협동조합으로 제안접수 했던것과 달리 부가세를 면제받기 위해 계약시에는 비영리단체로 등록된 담대나무합주단으로 단체명을 바꾸는 등 편법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났다.

전시·판매업체 모집에 있어서도 A씨를 비롯 다수 이사들과 축제위원회 운영진이 자기 밥그릇 챙기기를 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

A씨가 죽물판매장을 운영한 가운데 B이사는 대통밥 부스, 주막1은 C이사 부인이, 주막2는 축제위원회 사무국장 부인이 각각 수익시설을 운영해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담양군 한 주민은 “대나무축제가 세계화를 표방하고 나선 마당에 원칙을 무시하고 공무를 유기하며 직권을 남용해 이권에 개입한 사태에 대해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다”며 “두 번 다시 부정한 방법으로 불공정거래가 통하지 않도록 철저한 조사가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