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소방서 일로119안전센터 소방장 이개헌]우리집 안전지킴이, 주택용 소방시설
상태바
[무안소방서 일로119안전센터 소방장 이개헌]우리집 안전지킴이, 주택용 소방시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7.0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광주타임즈]날씨가 무더워지고 장마철이 다가와 습도가 높아지면서 주택에서 에어컨, 제습기등 전자제품의 사용 급증으로 인한 화재발생이 빈번해지는 여름철이 왔습니다.

국민안전처의 최근 3년간 화재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화재건수의 24.3%, 화재 사망자의 60.7%가 주택에서 발생하며 전체 주택화재 사망자중 83.5%가 단독주택 등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갈수록 증가되는 주택화재를 예방하기 위하여 무안소방서(서장 최완석)에서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설치 촉진을 위한 플래카드 제작, 홍보 전단지 배부, 언론매체등을 이용한 대국민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화기는 화재발생 초기에 소방차 한 대와 맞먹는 효력이 있으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발생시 스스로 화재를 감시하여 경보를 울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과 주택에 설치하는 소방시설의 설치기준 조례 준칙에 따라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의무 설치기한이 2017년 02월 04일 까지로, 각 지방자치단체의 소방서별로 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관련 민원상담부터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구매나 설치지원등을 담당하는“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돈 3만원 이면 화마로부터 여러분의 소중한 가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아직도 투자를 망설이고 계십니까?

주택용 소방시설은 선택이 아닌 우리 가정을 지키기 위한 의무입니다.

망설이지 마십시오. 망설이면 늦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