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관광객 전년 比 40% 이상 껑충
상태바
고흥군, 관광객 전년 比 40% 이상 껑충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9.0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록도병원 1백주년 행사 등 영향…“체류형 관광 활성화 모색”
군에 따르면 고흥군을 방문한 관광객이 8월 현재시점 85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 61만 명 대비 40%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 통계수치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과 우주발사전망대, 우주천문과학관, 팔영산 등 유료관광지를 비롯한 소록도 등 차량 계측이 가능한 관광지의 이용객 수를 최근 5년간 객관적인 통계에서 산출 집계한 결과이다.

군은 관광객이 늘어나는 이유로 올해 국립소록도병원 개원 100주년 기념행사와 (주)모두투어와 코레일 시티투어 등과 함께 공동으로 고흥을 홍보하고 수도권 관광객들을 유치한 점 등이 관광객 증가 영향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최근 올여름 성수기 때 개최한 고흥우주항공축제 5일간 축제기간 관광객 90%이상이 타지에서 온 방문객들로 인해 고흥 곳곳의 숙박업소와 식당 등도 호황을 누렸고, 관내 해수욕장 이용객수도 작년대비 20%이상 증가하였다.

특히, 전국 최대 규모의 과역면 커피 체험장을 거점으로 소록도(녹동항),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나로도항)을 잇는 트라이앵글형 관광 코스는 과거 역사 문화와 미래의 꿈과 희망이 공존하는 고흥의 대표 관광지로 꼽혀 타 지자체에서는 볼 수 없는 매력을 더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고흥군은 관광객 증가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효과를 발휘하도록 장기간 머무를 수 있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군은 남열권, 고흥만권, 나로도권을 나눠 우주해양리조트, 고흥만 관광지구, 고흥 우주랜드 등 대규모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문화관광과 김승구 과장은 “관광트랜드에 맞는 시설인프라 구축, 대규모 숙박시설 확충, 접근성 개선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관광정책을 펼쳐 나아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