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트레킹·캠핑 만남 이색 축제 개최
상태바
신안군, 트레킹·캠핑 만남 이색 축제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6.2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6일 비금도·도초도서 열려
“다도해 조망하며 라이딩” 매력

[신안=광주타임즈]송명준 기자=섬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고조되는 요즘, 트레킹과 캠핑이 결합된 독특한 이벤트가 신안에서 열린다.

신안군이 주최하고 Go섬, 캠핑talk이 주관하는 ‘천도천색길 트레킹 캠핑 페스티벌’이 오는 24~25일까지 비금도와 도초도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관광객 500만 시대의 조기 실현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아웃도어 레크레이션 인구의 증가에 따라 트레커, 백패커, 라이더를 주 타깃으로 하였다.

도초 시목야영장을 베이스캠프로 해서 천도천색 천리길 비금~도초도 자전거 투어와 도초 화도항~시목 야영장까지 해안도로 트레킹, 해송 숲과 해변이 아름다운 시목해수욕장에서 캠핑대회가 이어진다.

야간에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어울려 요리대회, 포틀럭 파티, 밴드 공연, 즉석 사진촬영, 캐리커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짜여 있다.

다도해의 멋진 풍광을 섬 라이딩, 트레킹, 캠핑을 통해 몸으로 느끼며 느리게 관광할 수 있다는 점이 이 행사의 매력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관광 상품 개발과 지역 축제를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천도천색길 천리길 5코스인 비금~도초도는 행정자치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된 지역으로 매년 20여 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