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지식재산권 종합컨설팅 지원
상태바
담양군, 지식재산권 종합컨설팅 지원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6.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 = 담양군이 지식재산권을 통한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군민들의 지식재산권 창출과 보호, 활용 등 군민들이 지식재산권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지난 14일 군에 따르면 지역의 우수지식재산권 사업화 지원을 통해 지식재산이 중심이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위해 ‘2013 맞춤형 지식재산 종합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우수지식재산권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지역을 선도할 지식재산 중심의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개인발병가의 우수발명결과물에 대한 사업화를 지원해 지식재산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011년부터 특허청과 매칭방식으로 5:5 비율로 사업비를 지원, 담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창출?보호?활용 등 지식재산권에 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12년에는 선행기술조사지원사업 등 5개 지원사업을 지원해 163건의 지식재산권 취득을 도왔다.

이번‘2013 맞춤형 지식재산 종합지원사업’의 주요지원 내용은 선행기술조사지원, 국내외 출원비용지원 등 ‘권리화지원사업’과 시뮬레이션제작지원 등 ‘사업화지원사업’으로 구분해 지원된다.

시뮬레이션 제작지원사업은 오는 7월 10일까지, 기타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사업신청을 받는다.

또한 군은 이달 안으로 사업설명회와 현장상담회를 개최해 지식재산권 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지식재산관련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소시켜 나갈 계획이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지역경제과(☎061-380-3045)나 전남지식재산센터(☎062-242-85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