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3.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연합 학생생활지원단 80여명 참가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남규)은 지난 13일부터 3일간에 걸쳐 등교시간을 이용해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여기에는 교직원뿐만 아니라 경찰 등 지역사회연합학생생활지원단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및 초등학교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즐겁고 웃음소리 넘쳐나는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해 담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놓고학교가기추진협의회 등 담양 관내 학생생활지도 유관기관이 연대하여 상호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담양동초를 비롯한 6개 학교에서 이뤄졌다.

학교에서는 평소에도 학생 자치회 중심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자체적으로 전개하고 있는데 특히 이날은 학생들이 다른 날보다 일찍 등교하여 자신들이 직접 제작한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생명, 사람, 친구 존중’, ‘친구 사랑, 학교 사랑 작은 관심이 희망’ 등과 같은 구호를 외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초등학교에서는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안전을 위한 포스터, 표어도 만들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도 했다.

김남규 교육장은 이른 시간부터 캠페인에 동참한 유관기관 관계자, 교직원, 학생들을 치하하고, “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가정·학교·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할 것이며, 한 학생도 아픔을 겪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