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음원차트 싹쓸이
상태바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음원차트 싹쓸이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4.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론·네이버뮤직 등 7개서 정상… 일본서 전트랙 1~5위 줄세워

[연예=광주타임즈]=대세 걸그룹 ‘트와이스’가 8연타석 홈런을 날렸다. 트와이스가 9일 오후 6시에 발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의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가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10일 오전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엠넷. 지니 등 국내 7개 음원차트 정상을 질주 중이다.

일본에서도 인기다. 10일 0시 기준 현지 라인 뮤직 송차트에 ‘왓 이즈 러브?’가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스위트 토커(SWEET TALKER)’, ‘호!’, ‘데자뷔’, ‘세이 예스’ 등 온라인에 공개된 전 트랙이 1~5위 줄세우기를 성공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만든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 영화,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이다. 지난해 트와이스에게 각급 시상식에서 영예를 안긴 ‘시그널’에 이어 박진영과 호흡을 맞춘 곡이다.

영화 ‘레옹’ ‘라라랜드’ ‘러브레터’ 등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시간 30여분만에 약 950만뷰를 넘어서며 활동곡 ‘8연속 1억뷰 돌파’의 대기록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번 미니 5집은 35만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의 선주문량 33만장을 넘어서며 자체 최다 기록을 수립했다.

트와이스의 이번 앨범은 한국과 일본 외 다른 국가에서도 인기다. 공개 직후 아이튠스 앨범차트에서 인도네시아, 필리핀, 칠레, 아르헨티나, 덴마크, 스웨덴 등 14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왓 이즈 러브?’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6개 지역 선두에 올라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5월 18~20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를 연다. 3회 총 1만8000석의 티켓을 순식간에 매진시켰다.
또한 같은 달 26일과 27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 공연한다. 이후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지로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