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 안전 먼저 챙긴다
상태바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 안전 먼저 챙긴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5.0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계획 심의회 개최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열리는 장보고 수산물 축제를 대비해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위원들과 축제 안전관리 계획서 심의회를 개최했다.

완도경찰서, 완도119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실무위원들은 축제 공식행사, 기획행사, 공연문화행사, 체험·홍보·판매행사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유형별 안전관리 조치계획, 안전사고 발생시 단계별 추진방향 등을 꼼꼼하게 검토했다.

특히, 불꽃행사 및 교통·가스·소방 등 군민안전과 직결되는 분야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서는 질의 및 토론 과정을 거쳐 더욱 세심하게 챙겼다.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위원장 박현식 부군수는 “장보고수산물 축제가 어린이날 및 청산도슬로걷기축제 일정과 중복됨에 따라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군민도 함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통안전, 주차공간 확보를 비롯하여 미아방지 및 어린이 안전관리에 더욱 관심과 주의를 기울려 달라”고 당부했다.

완도군은 축제 개최 전 소방, 전기, 가스 등 유관기관과 안전모니터요원이 함께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안전 위해 요소를 사전에 제거한다는 방침이며, 식음료 관련한 위생점검도 꼼꼼히 챙겨 식중독 예방에도 앞장선다는 입장이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유관기관과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축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