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농업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서비스 강화
상태바
화순군농업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서비스 강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5.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임대농기계로 배송 확대, 현장서비스 지원, 휴일근무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농업기계임대사업소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농업기계임대사업소는 능주면 본소와 동복면 분소 2개소에 트랙터, 경운기 등 66종, 371대를 보유하여 농업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트랙터 등 대형 농기계에만 실시했던 배송서비스를 전년 하반기부터 경운기, 관리기 등 모든 임대농기계로 확대 하였으며, 농기계 수리요원의 일부가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되어 고용안정화와 기술축적 활용으로 보다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고장이 잦은 임대농기계 정비·점검 강화와 현장수리를 지원하여 농업인이 제때에 작업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희망하는 농기계와 노후화된 농기계 교체를 위하여 동력예취기, 두둑성형기 등 6종, 12대를 추가로 확보한다.

한편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함께, 농업인이 효율적으로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 조작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5월 현재 굴삭기, 트랙터 등 4회, 121명의 농업인이 교육을 받았고, 7월부터는 정비기술 등 5회, 1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계임대를 원하는 농업인은 평일 및 공휴일에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hwasun.go.kr)나 전화(061-379-5465) 예약을 통해 농기계를 쉽게 대여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