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리산 케이블카 추진위원회 위촉
상태바
구례군, 지리산 케이블카 추진위원회 위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3.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단체·언론인·지역발전혁신협의회 위원 등 34명 구성…운영방안 등 논의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4일 군청 상황실에서 민간차원의 실질적 역할을 하게 될 ‘구례 지리산 케이블카 설치사업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위촉식 행사는 구례지리산케이블카설치사업 추진경과 및 추진위원회 운영방안 등에 관해 논의됐다.

케이블카 추진위원은 지역 내 사회단체, 언론인,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위원 등 34명으로 구성하고 위원회를 이끌 위원장은 전)구례지리산케이블카 추진 위원장인 김영의씨가, 부위원장은 재경향우회장인 박종일씨를 선출했다.

김영의 위원장은 “구례에 지리산 케이블카 설치사업을 유치해 지리산을 관통하는 노고단도로(861호선)를 점진적 폐쇄해 환경 훼손을 막고 천혜의 관광지인 지리산을 전 국민 뿐만 아니라 외국인, 신체적 약자까지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힘을 모으자”며 “구례지리산케이블카 서명운동부터 우리 위원들께서 적극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순호 군수는 “파괴가 아닌 보존의 당위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추진의지를 밝혔으며 추진위원회에서도 각별한 노력과 협조 및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