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작은도서관 2곳 리모델링 재개관
상태바
동구, 작은도서관 2곳 리모델링 재개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9.30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 문화프로그램이 함께하는 복합공간 기대

[광주=광주타임즈] 장석종 기자=“도서관이 한결 환해지고 나무냄 새도 좋아요. 여기서는 하루 종일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광주 동구(구청장 임택)가 최근 리모델링한 작은도서관 2개소가 인근 어린이·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 구 는 문 화 체 육 관 광 부 주 관 ‘2019년 생활SOC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 공모에 총 2개관이 선정돼 국· 시비 등 예산 1억4000만 원을 투입, 학운동과 지원2동 작은도서관 리모 델링 사업을 마치고 지난 9월초 재개관해 운영 중이다.

두 시설 모두 노후시설을 철거하고 전체 벽면을 편백나무로 시공했 으며, 온돌마루와 시스템에어컨을 새로 설치했다.

8000여 권의 장서를 담은 개방형 서가와 열람석을 비롯한 별도의 도서검색대도 마련됐다.

더불어 작은도서관이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동구는 19~36개월 아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지난 26일부터 시작했다.

오는 5일부터는 초등학 생을 대상으로 역사 속 과학자 이야 기를 스토리북 등으로 배우는 ‘역사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작은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아이 들의 책 놀이터이자 지역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여가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간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문화프 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 다”고 말했다.
기 타 사 항 은 평 생 교 육 계 ( 6 0 8 -23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