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정치개입 규탄대회 이어져
상태바
국정원 정치개입 규탄대회 이어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일째 촛불집회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정치=광주타임즈] 김용범 기자 = 국가정보원(국정원) 정치·선거 개입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100일째 촛불집회가 5일 열렸다.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시국회의(시국회의)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서울역광장에서 국정원을 규탄하는 14차 촛불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3000여명(주최 측 추산·경찰 추산 1500여명)의 시민사회단체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시국회의는 "국정원과 경찰, 새누리당이 공모한 부정선거의 수혜자이자 책임자인 박근혜 대통령은 모든 책임을 지고 대통령직에서 물러나야 한다"며 "부정선거를 주도한 국정원을 해체해 국가와 국민을 위한 국가 기관으로 거듭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국가의 근본 질서를 규정하는 헌법이 특정 세력에 의해 유린당하고 있다"며 "민주주의의 토대를 이루는 입법·사법·행정의 삼권분립이 무너졌다"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는 "선량한 시민들에게 종북좌파를 운운하며 시대착오적 매카시즘에 편승해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하려는 세력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헌법을 수호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국민 저항권을 발동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석운 시국회의 대표는 "최근 검찰이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관련 수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종', '삭제'를 말하며 정부와 여당에게 정치공세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같은 정치공세는 국정원에 의한 대선개입의 진상을 은폐하기 위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한 투쟁은 멈출 수 없다"고 덧붙였다.

대한민국재향경우회(경우회) 등은 같은 시각 서울역광장 맞은편인 서울게이트웨이타워 앞에서 반국가 종북세력 대척결 국민대회를 열었다.

주최 측 추산 5000여명(경찰추산 1600여명)의 시민과 사회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들은 "국정원 해체를 요구하며 촛불을 드는 종북세력 박살내자"고 구호를 외쳤다.

구재태 경우회 회장은 "정부와 사법부가 '영토주권 포기' 발언의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폐기한 관계자를 엄정하게 사법조치 해야한다"며 "안보를 민주주의의 적이라고 말하는 반국가 종북세력을 송두리째 뽑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미홍 전(前) KBS 앵커는 "국가보안법 철폐와 국정원 해체 등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아무것도 잘 모르는 사이에 사회가 붉게 물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종북세력은 엄연히 존재한다"며 "독일처럼 헌법 수호청을 만들고 자유통일을 이룩하는 날까지 헌법수호와 민주주의 수호를 확실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찰은 서울역광장에 12개 중대 720여명, 서울게이트웨이타워 앞에 3개 중대 180여명의 병력을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