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공심위 연기…김대표 "孫 설득할 듯"
상태바
민주 공심위 연기…김대표 "孫 설득할 듯"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0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부 요청에 7일로 연기…"대화여지 있다"
[정치=광주타임즈] 김용범 기자 = 민주당이 6일 10·30 재·보선 후보 공천심사위원회를 열어 재보선 후보를 결정할 예정이었지만 결국 오는 7일로 미뤘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5시 국회에서 공심위를 열고 경기 화성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와 경북 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할 후보들을 결정할 예정이었지만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의 출마 가능성을 이유로 공심위를 연기해 달라는 당 지도부의 요청에 따라 회의를 7일 오전 10시로 미뤘다.

공심위는 이날 포항 남·울릉에 단독 공천 신청자인 허대만 지역위원장을, 화성갑에 공심위 심사과정에서 단독 후보로 남은 오일용 현 지역위원장을 최종 후보자로 결정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당 지도부가 이날 오후 3시30분께 "손 전 대표와 대화의 여지가 남아 있다"면서 공심위 연기를 요청해왔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오후 3시30분께 춘천에서 예정된 일정을 취소하고 손 전 대표를 만나기 위해 상경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 측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김한길 대표는 이날 손학규 전 대표의 출마를 끝까지 설득해보겠다는 입장"이라며 "오늘 중으로 설득하지 못하면 공천을 진행해야 한다. 공천이 너무 늦어져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당 지도부의 이 같은 삼고초려에도 불구하고 손 전 대표의 불출마 입장은 확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지도부가 '대화의 여지가 있다'고 한 만큼 내부적으로 의견 조율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온다.

손 전 대표 측 관계자는 "아직까지는 어제 (불출마 하겠다고) 말한 기조에서 변한 게 없다"며 "90% 이상은 출마 가능성이 없고 10%는 정국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결국 출마 가능성이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그러면서도 "예전 이해찬 전 대표도 처음에는 안 나온다고 했지만 결국 나오지 않았나"라고 여지를 남겨둔 뒤 "대체로 현역 의원들은 (손 전 대표가) 출마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