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에 이어 보훈처도 '대선개입' 의혹
상태바
국정원에 이어 보훈처도 '대선개입' 의혹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0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의원 "전문 강사단 워크숍…조직적 개입포착"
[정치=광주타임즈] 정현동 기자 = 국가보훈처가 지난해 안보교육을 통해 대통령선거에 조직적으로 개입했다는 의혹이 9일 제기됐다.

민주당 강기정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보훈처가 지난해 총선 직후인 4월25일 전문강사단 워크숍을 시작으로 조직적으로 대통령선거에 개입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총선과 대선이 있는 민감한 시기에 국가기관이 나서서 종북좌파 운운하며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대북정책을 일방적으로 비판하는 자료를 만들고 보수단체로 하여금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시키게 했다. 이는 명백한 대선개입"이라고 주장했다.

보훈처는 당시 전쟁기념관 내 뮤지엄 웨딩홀에서 열린 '나라사랑교육 전문강사단 워크숍'을 통해 자체 제작한 동영상과 자료집을 공개했다.

강 의원에 따르면 해당 자료에는 '통계가 말해 주는 결론은 명쾌하다. 북한에 주는 돈·쌀·비료는 평화를 부수는 것이다' '소위 남북 화해·협력이라는 미명 아래 한국에서 벌어진 납득할 수 없는 현상이 있다. 소위 종북·친북세력의 발호이다' '시민단체, 사회단체, 정치권까지 속수무책을 파고 든 종북·친북세력은' '87년 민주화 이후 사회 곳곳에 파고든 종북·친북세력은 거짓을 진실로 만들어 낼 선전능력, 대규모 집회를 이끌어 낼 동원능력도 갖추게 되었다' 등 내용이 담겼다.

강 의원은 "보수진영의 일방적인 논리를 담고 있는 이 강의 자료를 표준안으로 활용해 2012년 총선과 대선기간을 전후해 국가보훈처 산하 지청에서 20만명에 달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1411회의 안보교육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국정원에 이어 국가보훈처까지 대선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보훈처를 상대로 공직선거법 9조, 85조, 86조 위반에 대한 책임을 묻고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고발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