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청 공직기강 해이 '위험수위'
상태바
진도군청 공직기강 해이 '위험수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물수수·허위 공문서 작성 등 사법처리 잇따라
[진도=광주타임즈] 박성민 기자 = 전남 진도군청 공무원들이 잇따라 비위행위로 적발돼 사법처리되는 등 기강해이가 위험수위를 넘어서고 있다.

14일 진도경찰서에 따르면 김 생산단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진도군청 공무원 A(57)씨 등 4명과 이를 묵인한 2명 등 모두 6명을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입건했다.

A씨 등은 지난 5월 김 생산어민 등으로부터 벌금 대납 명목으로 1550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양식기자재 지원 사업의 도움을 받은 이들 어민들은 공무원들이 낸 벌금의 절반을 돕는다는 취지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등 공무원들은 지난해 양식 기자재 지원보조금 사업 서류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받은 돈은 돌려주었지만 비위로 적발된 공무원들이 자신들이 부담해야 할 벌금의 일부를 어민들에게 전가시킨 꼴이 되고 말았다.

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달 도서지역 태풍 피해 복구공사를 추진하면서 허위 공문서를 작성한 혐의로 진도군청 공무원 2명을 입건했다.

이들 공무원은 업체의 불법하도급을 눈감아 주고 도로 확포장 공사에서 발생한 건설폐기물을 정비공사 과정에서 발생한 것처럼 공문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국가보조금을 부당지급한 공무원이 직무유기 혐의로 입건되는 등 진도군청 공무원들의 위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