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수서발 KTX 발급 비난 공세
상태바
野, 수서발 KTX 발급 비난 공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통·독선 행태…국회차원 논의 촉구

[정치=광주타임즈] 정현동 기자 = 야당이 29일 국토교통부의 수서발KTX 면허 발급을 비판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태도 변화를 촉구했다.

민주당 공공부문 민영화 저지특별위원장인 설훈 의원은 이날 낮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민주노총과 철도노조 지도부를 면담했다는 사실을 알리며 "박근혜정부가 보여준 일련의 국정운영 형태는 불통과 독선을 넘어 지난주 일요일 민주노총을 침탈함으로써 독재의 길로 들어섰다"고 말했다.

국회 본관 철야농성을 병행하고 있는 설 의원은 "박 대통령의 독재를 막을 방법은 몸을 던져서라도 독재의 길을 차단하는 것이다. 당 지도부도 호응하고 있어서 전 의원이 곧 (철야농성에)함께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물론 대화와 타협을 해야 하지만 엄중한 상황에서 흐트러지지 않게 결의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당 을지로(乙을 지키는 길)위원장인 우원식 최고위원도 "국토교통위원회를 소집해 철도민영화 금지법안을 의제로 다룰 것이고 환경노동위원회는 노동탄압을 주제로 청문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KTX민영화 저지와 철도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대책위원회(KTX민영화 범대위)와 논의틀을 마련하고 은수미 의원이 창구역할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은수미 의원은 전날 춘천의 모 펜션에서 철도노조원과 경찰이 대치한 사건과 관련, "각개격파를 하려고 경찰력을 투입하는 태도는 환노위, 국토위, 민주당 민영화 저지특위가 요구하는 사회적 대화 분위기를 저해하고 있다. 노조탄압 중단을 요구한다"면서 "환노위를 중심으로 연내에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통합진보당 오병윤 원내대표도 이날 서울 중구 정동 민주노총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근혜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그러지 않으면 철도를 넘어 물, 가스, 전기 곳곳에서 (노사가)부딪히고 전 국민적 저항에 부딪히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심상정 원내대표를 비롯한 정의당 의원단은 이날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철도)민영화를 하지 않겠다는 신뢰할 만한 조치로 응답하는 것이 대통령의 도리"라고 충고했다.

이들은 "대화도 안하겠다, 정치도 안하겠다는 건 대통령 안하겠다는 소리와도 같다"며 "강경탄압, 날치기 면허 발급을 사과하고 대화정치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 등은 또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 추진을 일시 중단하고 철도개혁 방안 논의를 위한 사회적 대화기구를 구성하라. 그 길만이 철도파업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