鄭 총리 "새정부 첫해 마무리…의미있는 일들 이뤄냈다"
상태바
鄭 총리 "새정부 첫해 마무리…의미있는 일들 이뤄냈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3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 정홍원 국무총리는 31일 새정부 출범 첫 해를 마무리하며 "짧은 기간 동안에 국정의 큰 틀을 세우고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등 참으로 의미있는 많은 일들을 이뤄냈다고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5회 국무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사회가 방향을 잡아가고 발전할 수 있는 것은 묵묵히 업무에 전념하고 있는 공직자들의 노력과 국민들의 협조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자평했다.

다만 "우리가 반성의 자료로 삼아야 하거나 국민들께서 걱정하는 부분도 없지 않다"며 "이를 유념하면서 새해를 엄숙한 자세로 맞이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날 올해 마지막 정례 국무회의를 주재한 것과 관련해 "국무위원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덕분에 그동안 국무회의 운영을 비롯해 국가정책 조정의 역할을 대과없이 수행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국무회의가 부처 간 소통과 협업의 장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와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갑오년 새해에는 정부가 추진해온 정책과제들이 가시적 결실을 맺기 시작해 국민들이 희망과 행복을 키워 나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모든 국민과 공직자 그리고 국무위원 여러분에게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