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발사 성공 1주년 기념, 우주센터 개방
상태바
나로호 발사 성공 1주년 기념, 우주센터 개방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1.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광주타임즈] 류용석 기자 = 오는 30일 나로호의 발사성공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나로우주센터가 일반에 개방된다.

17일 전남 고흥군과 항공우주연구원에 따르면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나로우주센터를 한시적으로 개방해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나로우주센터는 보안 탓에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됐었다.

하지만 나로호 발사 1주년을 기념해 발사 성공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가족 및 개인을 대상으로 무료 개방 행사가 마련됐다.

견학 프로그램은 나로호 발사 준비 및 발사 후 추적 등 전 과정을 통제하는 발사통제동(MDC), 발사된 나로호의 궤적을 추적하는 추적레이더동에 마련된 전망대 등 나로우주센터의 주요 시설을 약 1시간 동안 돌아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25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오전 2회, 오후 3회 각 90명씩 나로우주센터 측에서 마련한 셔틀버스를 통해 진행된다.

견학신청은 선착순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만 접수하며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홈페이지(http://www.narospacecente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나로우주센터 입구에 위치한 우주과학관은 이번 체험행사기간 중 무료관람이 실시되며 1월 넷째주 중 관람객 100만명 돌파가 예상된다. 우주과학관은 100만번째 입장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축하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나로우주센터는 지난 2013년 1월 30일 오후4시, 대한민국 최초 우주발사체 나로호를 성공적으로 발사 했으며 2020년경 독자 개발한 한국형발사체를 발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