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여성작가등용문 공모전 참여자 모집
상태바
신진여성작가등용문 공모전 참여자 모집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0.02.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7일까지…전남여성문화박물관 ‘女新나르샤’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여성가족재단은 도내 여성신진작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 ‘女新 나르샤’참가자를 모집한다.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은 개인전 경력이 없는 여성신진작가를 발굴해, 세상에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등용문 역할을 수행한다. 당선자에게는 생애 첫 개인전 지원과 작품 사진촬영, 작품 평론과 같은 특전이 주어진다.

지원대상은 도내 거주하거나 활동 중이며 개인전 경력이 없는 여성문화·예술인이다. 모집부문은 여성문화·예술 전 분야(미술 : 회화·조소·금속·도예), 공예(가죽·한지·천연염색·규방 등), 건축, 사진, 음악, 문학, 복식, 디자인 등이다.

당선자 선정은 전남여성문화박물관 심사기준에 따라 적합성, 작품성, 향후 성장가능성, 기타 항목을 총 100점으로 심사해 최종 3명을 선정한다. 당선자는 전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4월 말  공지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오는 4월 17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이메일 혹은 방문제출로 진행한다. 지원서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전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교육·사업팀(061-260-7331)로 가능하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을 통해 전시 기회를 찾지 못하는 여성신진작가를 발굴해 개인전 기회를 제공해 이를 발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용문 역할을 수행합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의 전남여성문화박물관은 여성문화예술 확대와 성장을 위해 늘 열린 공간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겠습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