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안철수 돌아와 함께 하자”
상태바
박주선 “안철수 돌아와 함께 하자”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0.02.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이 만든 당 박차고 나가는 건 분열”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박주선 바른미래당 대통합개혁위원장(광주 동구남구을)이 19일 가칭 ‘국민의당’ 창당을 추진하고 있는 안철수 전 의원을 향해 “다시 돌아와서 (제3지대 신당 통합에) 함께 하자”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광주MBC 라디오 ‘황동현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안철수 전 의원을 설득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국민의당과 방향성이나 가치가 같은데 당을 함께 하실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지금 설득하고 있다. 바른미래당이 뿔뿔이 흩어지고 공중분해가 됐지만 새로운 3당을 통합하게 되면 국회의원 수도 많고 실제로 지지율도 높아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당과 방향성이나 가치가 같은데, 안 전 의원 본인이 만들었던 당을 박차고 나가서 왜 분열시키느냐”며 “’다시 돌아오라”고 얘기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특히 안철수 전 대표가 스스로 만들었던 당을 박차고 나가는 것은 시대적인 패러다임에 전혀 맞지 않는 분열 행위다”며 “이건 국민들로부터 동의를 받거나 지지를 받을 수 없는 행태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 의원들이 추진하는 호남 기반 3당 통합에 안철수 전 의원이 참여하기를 요청하고 있다는 의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