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道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상
상태바
영광군, 道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상
  • /영광=임두섭 기자
  • 승인 2020.05.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등 납세자 편의시책 고평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5일 2020년 전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영광군 제공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5일 2020년 전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영광군 제공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5일 2020년 전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해 시상금 5400만 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남도에서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수 확충, 세외수입 징수, 지방세정 운영 등 3개 분야 35개 항목의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영광군은 도내 최초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운영, 체계적인 과세자료 관리, 지방세 제도개선 발굴 등 납세자 중심의 세정운영과 세외수입 전담 조직을 신설해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펼친 세외수입 징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번 수상은 원전 가동 중지로 한빛원전 지방세 납부액이 감소하는 등 군 지방세수가 최근 2년간 193억 원이 줄어든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뤄낸 큰 성과라고 평가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관계공무원의 노력과 성실히 세금을 납부해 주신 군민들의 협조가 일군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 편의시책을 발굴하고 신뢰받는 세정 행정을 추진해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