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옥외 광고물 조사 운영업체 모집
상태바
광주 남구, 옥외 광고물 조사 운영업체 모집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6.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접수…2년간 수수료 등 수익금 60% 배분

[광주타임즈]김지원 기자=광주 남구는 옥외 광고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옥외 광고물 전수조사 및 관리시스템을 운영할 위탁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3일 남구에 따르면 옥외 광고물 전수조사 및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민간위탁 공모 서류 접수가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옥외 광고물 정보관리시스템 관련 기술을 보유한 업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민간 위탁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옥외 광고물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전산화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로 매년 실시하는 광고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다.

이와 함께 적법한 광고물을 양성화 해 인‧허가 접수 수수료 및 도로 점용료, 변상금 등 세외수입을 증대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해당 업무를 수탁 받고자 하는 업체는 오는 11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챙겨 구청 8층 도시계획과에 방문‧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민간위탁 업체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수행 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 업체에서는 협약 체결일로부터 2년간 해당 업무를 추진하며, 옥외 광고물과 관련한 신고 및 허가 등에 따른 수수료와 도로 점용료, 이행 강제금 등 세외수입의 60%를 수익금으로 배정받는다.

남구 관계자는 “광고물 전수조사 및 양성화를 통해 옥외 광고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공정하고 신뢰하는 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