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전체의원 간담회…소통창구 ‘톡톡’
상태바
여수시의회 전체의원 간담회…소통창구 ‘톡톡’
  • /여수=강성우 기자
  • 승인 2020.08.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3차례 개최…특화시장 등 주요쟁점 다뤄

[여수=광주타임즈]강성우 기자=여수시의회(의장 전창곤)가 전체의원 간담회를 주요 쟁점 관련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7월 후반기 의회 출범 이후 한 달여간 총 3차례의 전체의원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 안건은 주로 시급한 현안이나 의견 대립이 있는 사항들로 전체 의원들이 시정부 공무원이나 분쟁 당사자 등과 활발하게 의견교환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반기 첫 간담회는 지난달 28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안건은 만흥지구 택지개발사업과 삼산면 해상풍력발전사업, 수산물특화시장 문제 등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장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오후에는 장기화하는 특화시장 갈등과 관련해 상인회 측과 주식회사 측의 의견을 시의회 차원에서 듣는 자리를 마련해 큰 관심을 받았다.

두 번째 간담회는 지난 11일 진행됐다. 이날은 만흥위생매립장 사용기간 연장, 문수·한려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의과대학·대학병원 유치, 묘도 LNG 발전사업 등을 다뤘다.

지난 13일 세 번째 간담회에서는 수산물특화시장 문제가 다시 다뤄졌다. 특화시장 상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들이 상인회의 입장을 듣고 해결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상인들의 주요 요구사항은 재판이 끝날 때까지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것으로 의원들은 지역 내 빈 공간에 임시 매장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방안과 푸드트럭 방식으로 영업을 하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상인들이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는 시장관리자 지정에 대해서는 시의회와 시정부가 공동으로 중기청에 서면질의를 하자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시의회는 오는 24일에도 전체의원 간담회를 열어 COP28 유치 등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추후 특화시장 주식회사 측의 입장을 듣는 자리도 별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