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국악원 ‘찾아가는 국악원’ 공연
상태바
남도국악원 ‘찾아가는 국악원’ 공연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0.11.1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고흥 남포미술관 인근 주민 대상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25일 오후 2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남 고흥군 남포미술관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악원’ 공연을 개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공연은 코로나19로 답답했을 이용객들에게 즐거움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생황독주 ‘거울에 비친’, 민요 ‘동백타령’과 ‘산타령’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남도국악원의 ‘찾아가는 국악원’은 예술 관람기회가 적은 사회복지시설 등을 직접 찾는 국악원의 대표적 문화사회 활동이다.

그 동안 기악과 성악, 무용 등 다채로운 우리 전통문화예술을 선보여 좋은 호응을 얻어왔다.

남도국악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관을 방문하는 남도국악원 단원과 스텝들은 개인위생 관리, 발열 체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공연 관람객들도 간격 띄워 앉기, 마스크 착용 외 공연 안전 수칙 안내를 진행하고, 초청 기관에서도 자체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남도국악원 관계자는 “2020년 찾아가는 국악공연을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복지 혜택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 계신 분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한다”며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돼 문화나눔이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과 국립남도국악원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