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백란 교수,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초청 강연
상태바
호남대 백란 교수,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초청 강연
  • /고효범 기자
  • 승인 2020.11.2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콘텐츠 공유모델의 구현전략-인공지능 모듈화 기반’주제로 소개

 

호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백란 교수는 20일 오전 여수 디오션에서 열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교육콘텐츠 공유모델의 구현전략-인공지능 모듈화 기반으로’를 주제로 초청강연을 진행했다.

백란 교수는 이날 강연을 통해 지난 10월 ‘2020 한국공학교육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 발표상을 수상한 ‘모듈화 기반 인공지능수학 교육과정 모델 개발 연구’를 소개하고, 교육콘텐츠의 공유모델을 구현하는 전략을 4단계로 설명했다.

백란 교수는 교육부의 ‘K-MOOC 인공지능 지정’강좌로 선정된 ‘수학으로 푸는 자율주행 AI’의 교육콘텐츠 구성과 함께 미국대학과 연계해 글로벌 공유모델로 인정받은 ‘해쉬함수로 푸는 블록체인’의 교육콘텐츠를 을 제시하면서 국내외 대학 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도 적용할 수 있는 AI 신기술의 전략적 지원 방안도 소개했다.

1997년 설립된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회원 수 6710명의 IT분야(멀티미디어, 게임, 영화 영상미디어, IT S/W) 국내 최대학회이자, 멀티미디어 및 IT분야의 학술교류와 기술발전에 기여해 온 국내 대표적인 학회로, 멀티미디어에 관한 학문과 기술교류, 정보교환, 산학협력 증진, 전문 인력 구축 등에 주력하고 있다.

백란 교수는 오는 11월 27일에는 여성신문사에서 개최하는 W-AI포럼에서 ‘AI교육의 새모델 구현방안-모듈화 기반으로’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