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센터, 전력 공기업 인재양성 ‘전력투구 프로그램’
상태바
호남대 일자리센터, 전력 공기업 인재양성 ‘전력투구 프로그램’
  • /고효범 기자
  • 승인 2020.11.2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특강 또는 컨설팅 통해 4단계로 체계적 운영

 

[광주타임즈]고효범 기자=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은아)는 전력계통 공기업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전력투구 프로그램을 2학기 동안 온라인 특강 또는 컨설팅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전력투구 프로그램은 전력계통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총 4단계로 운영되고 있다. 1단계 기초탄탄 전략수립 단계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추어 전력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전력계통 공기업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인별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운영됐다.

1단계 참여 우수자를 2단계 학점과정인 전력거래소 주관 유니온학점과정에 연계해 전력계통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3단계 취업역량 강화 단계에서는 전력산업의 반도체 및 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NCS서류전형 및 면접 컨설팅, 전력계통 공기업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을 구성해 전력 분야 학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심화 단계를 운영했다. 마지막 4단계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준비도 진단을 통한 맞춤형 상담 및 입사지원서와 면접컨설팅, 맞춤형 프로그램을 연계해 학생들이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김은아 센터장은 “체계적 교육을 통해 전력계통 AI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장기적 관리체계를 구축해 진로 취업지도를 체계를 고도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